(4월 산행)자연이 빚은 조각품의 향연 경주 마석산
상태바
(4월 산행)자연이 빚은 조각품의 향연 경주 마석산
  • 정관소식
  • 승인 2023.03.31 13:36
  • 조회수 2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행 4. 18.(화), 접수 4. 10.(월)까지

  경주의 마석산은 남산의 바로 남쪽에 위치한 산으로, 100대 명산인 남산의 그늘에 가려져 있던 산이었다. 마석산의 바로 위에 있는 고위봉까지만 경주국립공원의 영역에 포함이 되어 있어서 국립공원으로서의 명예도 혜택도 살짝 비껴간 비운의 산이기도 했다. 그런 마석산이 최근 들어 산꾼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가 되었다.

  사실 산의 정상부 및 알려진 등산로는 나무에 둘러싸여 있어 별다른 조망도 없고, 이렇다 할 암릉 등의 볼거리도 거의 없는 편이다. 다만 초입부에 있는 용문사의 석문과 백운대의 마애불이 볼만하고, 정상부 가까운 곳에 ‘맷돌바위’가 있어서 띄엄띄엄 산행이 이어지던 산이었다.

  그런 마석산이 올해 1~2월을 기점으로 방문자가 폭증했는데, 이는 산의 중턱에서 멋들어진 기암들이 모여 있는 암석군이 사람들에게 알려졌기 때문이다. 물론 수백 수천 년 전부터 그 자리에 있던 바위들이었을 것인데, 그전까지는 마석산이라는 산 자체가 관심 밖의 산이었던 것이다. 그 기폭제가 된 것이 누구에 의해서인지 몰라도, 경주에 또 하나의 보물급 등산로가 사람들에게 등장하게 된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마석산으로 오르는 경로는 대표적으로 산의 서쪽 용문사를 들머리로 삼거나, 동쪽인 외동읍 북토리에서 시작하는 코스가 있다. 앞서 설명한 마석산의 기암들은 동쪽 사면에 있기 때문에 동쪽 들머리가 좋을 것 같지만 대부분의 등산객은 서쪽을 들머리로 삼는다. 서쪽 들머리인 용문사와 백운대 마애불의 절경 또한 마석산에서 꼭 챙겨봐야 할 필수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번 4월 마석산의 기암 매력을 직접 느껴보고자 한다면 10일까지 정관주민자치회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정자회 산악회 727-6006)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차량 및 좌석 지정이 가능하고 신청 시 성함과 연락처, 주소, 생년월일 등을 기입하여야 하며 한 번에 두 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시 지정한 좌석은 확정적이지 않으며 운영상의 변수에 따라 자리 재배치가 생길 수도 있음을 인지하여야 한다.

│산행 일정│

  · 일시 : 4. 18.(화) 오전 8시 출발 (10분 전 집결)

  · 신청기간 : 4. 3.(월) ~ 4. 7.(금) 18시 마감

  · 산행 장소 : 경주 마석산

  · 집결장소 : 정관읍 중앙공원 (구연동 정관분회 노인정 앞)

│산행 공통사항│

  · 대상 : 정관주민

  · 신청 방법 : 정관주민자치회 홈페이지(1인당 2인까지 신청가능) / 전화 및 방문 접수 불가

  · 주소 : http://www.jg-jumin.co.kr/2014/welfare_alpine_1.jsp

  · 신청 인원 : 200명 · 회비 : 3만 · 계좌번호 : 농협 351-1039-9190-43 (사)정자회

  · 취소 환불 : 4. 7.(금) 18시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이후 취소 시 환불 불가

  · 준비물 : 중식 및 개인 간식

  · 기타 : 1)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2) 접수 시 차량 및 좌석 지정 가능

3) 산행 신청 후 입금이 완료 되어야 접수 최종 완료(7일까지 미 입금 시 자동 접수 취소)

4) 접수가 많으면 신청기간 내 마감될 수 있음

5) 접수 시 지정하신 좌석은 확정적이지 않으며 운영상의 변수에 따라 자리 재배치가 생길 수 도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

│주의사항│

  산행에 참가하실 분은 등산화를 반드시 착용을 해주시기 바라며 산행 참가는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산행 시 발생하는 일반의 사고는 본인의 책임이며 만약의 사고 시는 당일 가입되어 있는 여행자 보험 책임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문의│ (사) 정관주민자치회 727-60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