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넓은 진분홍빛 산상화원 합천 황매산
상태바
드넓은 진분홍빛 산상화원 합천 황매산
  • 정관소식
  • 승인 2024.04.21 13:23
  • 조회수 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행 5. 7.(화), 접수 4. 26.(금)까지

  이번 (사)정자회 산악회의 5월 산행은 봄의 끝자락에 만개한 철쭉꽃을 감상하기 위해 5월 7일(화) 경남 합천군 가회면 황매산(1,108m)으로 떠난다.

  황매산은 합천군 가회면과 대병면에 걸쳐있는 합천의 진산이다. 태백산맥의 마지막 준봉인 황매산은 고려시대 호국선사 무학대사가 수도를 행한 장소라고 전해진다. 해발 1,108m에 이르는 준령마다 굽이쳐 뻗어나 있는 빼어난 기암괴석과 그 사이에 고고하게 휘어져 나온 소나무와 철쭉이 병풍처럼 수놓고 있어, 영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산이다.

  합천 황매산은 잘 알려지지 않은 산이었지만 몇 년 전부터 철쭉의 화려함이 알려지면서 5월만 되면 발 디딜 틈이 없는 철쭉 명산이 됐다. 황매산 철쭉은 해발 800~900m 지점의 광활한 구릉지인 황매평전에 대규모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전국 도처에 흔한 철쭉이지만 무리지어 산허리를 불게 물들이는 모습은 결코 흔치 않은 장관이다. 본디 이 구릉지는 1970년대 목장으로 개발됐다. 당시 방목한 젖소와 양들은 독성을 가진 철쭉만 남기고 잡목과 풀을 모두 먹어치웠다. 이후 젖소와 양들은 떠나고 구릉지엔 철쭉만 남아 지금과 같은 대규모 군락을 형성했다. 인위적이라고도 자연적이라고 말할 수 없는 철쭉군락의 재미난 형성과정이다.

  이번 5월 황매산의 아름다운 철쭉을 보고 싶다면 4월 26일까지 정관주민자치회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정자회 산악회 727-6006)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차량 및 좌석 지정이 가능하고 신청 시 성함과 연락처, 주소, 생년월일 등을 기입하여야 하며 한 번에 두 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시 지정한 좌석은 확정적이지 않으며 운영상의 변수에 따라 자리 재배치가 생길 수도 있음을 인지하여야 한다.

│산행 일정│

   · 일시 : 5. 7.(화) 오전 7시 30분 출발 (10분 전 집결)

   · 신청기간 : 4. 22.(월) ~ 4. 26.(금) 18시 마감

   · 산행 장소 : 합천 황매산

   · 집결장소 : 정관읍 구연동 중앙공원 앞

│산행 공통사항│

   · 대상 : 정관주민

   · 신청 방법 : 정관주민자치회 홈페이지(1인당 2인까지 신청가능) / 전화 및 방문 접수 불가

   · 주소 : http://www.jg-jumin.co.kr/2014/welfare_alpine_1.jsp

   · 신청 인원 : 120명 · 회비 : 3만원 · 계좌번호 : 농협 351-1039-9190-43 (사)정자회

   · 취소 환불 : 4. 26.(금) 18시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이후 취소 시 환불 불가

   · 준비물 : 중식 및 개인 간식

   · 기타 : 1)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2) 접수 시 차량 및 좌석 지정 가능

             3) 산행 신청 후 입금이 완료 되어야 접수 최종 완료(26일까지 미 입금 시 자동 접수 취소)

             4) 접수가 많으면 신청기간 내 마감될 수 있음

            5) 접수 시 지정하신 좌석은 확정적이지 않으며 운영상의 변수에 따라 자리 재배치가 생길 수 도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

│주의사항│

   · 산행에 참가하실 분은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주시고 등산화를 반드시 착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 탑승 후에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하고 차량 내 가무는 불가합니다.

   · 산행 참가는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산행 시 발생하는 일반의 사고는 본인의 책임이며 만약의 사고 시는 당일 가입되어 있는 여행자 보험 책임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문의│ (사) 정관주민자치회 727-60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