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과학관? 어른들도 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과학파티 열려요!
상태바
어린이들의 과학관? 어른들도 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과학파티 열려요!
  • 정관소식
  • 승인 2023.08.03 18:01
  • 조회수 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여름밤의 과학파티 ‘각양각색 컬러나라 X 사이언스앳나잇’개최
- 한국주택금융공사 협력, 청소년 및 성인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실시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위한 행사와 교육을 마련했다.

□ 먼저 성인들을 위한 야간 과학파티 ‘각양각색 컬러나라 X 사이언스앳나잇(science@NIGHT) ’이 8월 12일, 26일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각양각색 컬러나라’와 연계하여 미션 투어, 퍼스널 컬러 진단, 다육이 디퓨저 만들기, 색채 마술공연 등 색다른 체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게임 이벤트를 통해 10만원 상당의 퍼스널컬러 진단권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행사는 오후 6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1인 1만5천원이다.

□ 과학문화행사 외에도 청소년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금융교육이 오는 8일부터 무료로 진행된다.

▶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연구위원이 강사로 참여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금융과 경제의 기본적인 개념 이해부터 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예측 등 수·과학적인 방법으로 경제적인 감각을 키워본다. 청소년에게는 미래금융과학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성인에게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금융시장을 예측해보고, 급변하는 미래 금융과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키우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 ‘수학으로 알아보는 금융’교육은 8~9일, ‘AI로 알아보는 금융’교육은 10~11일 진행된다.

□ 국립부산과학관 김재은 연구원은 과학관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이지만, 성인들도 예외는 아니라며 “경제, 문화, 예술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과학이 활용되고 있는 만큼 성인들도 과학교육과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