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화원, 철쭉꽃의 보성 일림산
상태바
천상의 화원, 철쭉꽃의 보성 일림산
  • 정관소식
  • 승인 2023.05.02 11:07
  • 조회수 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행 5. 16.(화), 접수 5. 9.(화)까지

  일림산은 높이 664m이다. 호남정맥이 제암산(779m)과 사자산(666m)을 거쳐 남해로 들어가기 직전에 솟은 산이다. 산의 8부 능선에 형성된 무릎 높이 정도의 산죽밭과 정상 부근의 억새밭이 장관을 이룬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빼어난데, 북서쪽으로 사자산에서 제암산으로 벋은 호남정맥을 비롯해 장흥군 천관산(723m)과 멀리 무등산(1,187)까지 한눈에 들어오고, 남동쪽 산 아래로는 득량만에서 율포해수욕장을 거쳐 장흥군 안양면 해안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와 보성만 일대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북서쪽으로 사자산에서 제암산으로 힘차게 뻗어오른 호남정맥을 비롯해 장흥 천관산과 멀리 광주 무등산까지도 한 눈에 보인다.

  일림산 주변은 우리나라에서 차밭이 가장 많다는 보성에서도 차밭이 가장 많이 몰려있는 지역이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녹차가 전국 생산량의 약4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림산 아래 도강 마을과 영천 마을은 서편제의 본향으로 명창이 여럿 나온 곳이기도 하다. 서편제는 남성적인 판소리인 동편제와 달리 한 맺힌 여성의 소리가 특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5월 일림산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고자 한다면 9일까지 정관주민자치회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정자회 산악회 727-6006)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차량 및 좌석 지정이 가능하고 신청 시 성함과 연락처, 주소, 생년월일 등을 기입하여야 하며 한 번에 두 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시 지정한 좌석은 확정적이지 않으며 운영상의 변수에 따라 자리 재배치가 생길 수도 있음을 인지하여야 한다.

│산행 일정│

· 일시 : 5. 16.(화) 오전 7시 출발 (10분 전 집결)

· 신청기간 : 5. 2.(월) ~ 5. 9.(화) 18시 마감

· 산행 장소 : 보성 일림산

· 집결장소 : 정관읍 중앙공원 (구연동 정관분회 노인정 앞)

│산행 공통사항│

· 대상 : 정관주민

· 신청 방법 : 정관주민자치회 홈페이지(1인당 2인까지 신청가능) / 전화 및 방문 접수 불가

· 주소 : http://www.jg-jumin.co.kr/2014/welfare_alpine_1.jsp

· 신청 인원 : 200명 · 회비 : 3만 · 계좌번호 : 농협 351-1039-9190-43 (사)정자회

· 취소 환불 : 5. 9.(화) 18시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이후 취소 시 환불 불가

· 준비물 : 중식 및 개인 간식

· 기타 : 1)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2) 접수 시 차량 및 좌석 지정 가능

          3) 산행 신청 후 입금이 완료 되어야 접수 최종 완료(9일까지 미 입금 시 자동 접수 취소)

          4) 접수가 많으면 신청기간 내 마감될 수 있음

         5) 접수 시 지정하신 좌석은 확정적이지 않으며 운영상의 변수에 따라 자리 재배치가 생길 수 도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

│주의사항│

산행에 참가하실 분은 등산화를 반드시 착용을 해주시기 바라며 산행 참가는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산행 시 발생하는 일반의 사고는 본인의 책임이며 만약의 사고 시는 당일 가입되어 있는 여행자 보험 책임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문의│ (사) 정관주민자치회 727-60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