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NEW BOOK 프로젝트 선정작 출간 안내
상태바
2021 NEW BOOK 프로젝트 선정작 출간 안내
  • 정관소식
  • 승인 2022.01.07 11:47
  • 조회수 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협성문화재단(이사장 박석귀)은 『NEW BOOK 프로젝트-협성문화재단이 당신의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 공모를 실시해 최종 선정작 3편을 출간했다.

 『NEW BOOK 프로젝트』는 자신이 직접 쓴 이야기를 출판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도서제작의 전(全) 과정을 지원하여 출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거대한 디지털의 물결에 설 곳을 잃어가는 종이책의 감수성을 다시 한 번 되찾고자 기획된 공모전이다.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6회째인 이번 공모에는 120여 편이 응모했다. 원고 심사와 면접 심사, 1대1 멘토링를 거쳐 3개 작품을 선정해 출판 전문가와 협업하여 출간했다.

 시인이자 출판 편집자인 저자가 추천하는 인문서의 서평을 담은 ‘홍대욱’ <인문 오디세이아>,  코끼리를 보겠다고 찾아간 소수민족 카렌족의 마을에서 한국의 전통 공예품 괴불노리개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이야기를 담은 ‘조동희’ <코끼리 보러 갔다가 창업을 했습니다>,  16년 차 동네 공무원이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은 ‘이우주’ <네, 면서기입니다> 3권이다.

(재)협성문화재단은 부산의 향토건설사인 (주)협성종합건업 정철원 회장이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을 위해 지난 2010년 설립, 사재 100억 원을 시작으로 현재 현금 600억 원과 부동산 200억 원 등 총 80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하였으며, 장학금을 비롯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복지 및 교육개발, 문화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발히 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다.

*선정작*

홍대욱 <인문 오디세이아>

조동희 <코끼리 보러 갔다가 창업을 했습니다>

이우주 <네, 면서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