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하며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하며
  • 정관소식
  • 승인 2023.03.29 11:14
  • 조회수 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붐업 포토존, 파빌리온 및 발명품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며 ‘엑스포 위크 in Sciport, 내가 만드는 2030 부산엑스포’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특별기획전시 ‘2030 미래를 향한 꿈, #해시태그 엑스포’와 연계한 시민 참여형 행사로 (사)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 예산으로 기획되었다.

※ ‘2030 미래를 향한 꿈, #해시태그 엑스포’ 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고자 기획된 특별전시로 과학관 1층 소전시실 및 중앙홀에서 진행되고 있다.

□ 행사는 세계박람회기구(BIE)의 현장 실사 기간에 맞추어 4월 1일~9일 기간동안 과학관 1층 소전시실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붐업 포토존’, ‘창의적 건축 워크숍, 내가 짓는 파빌리온’, ‘나의 원픽, 세계박람회 발명품 만들기’등의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먼저 4월 1일(토), 2일(일), 8일(토), 9일(일)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문구가 적힌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사진 촬영 및 인화가 가능한 포토박스를 운영한다. 포토존 참여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 같은 기간 진행되는‘나의 원픽, 세계박람회 발명품 만들기’는 디플블럭, 캐플블럭 등을 이용해 세계박람회의 주요 성과품인 에펠탑, 증기기관차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 1일(토)에는 정해진 재료를 활용해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장의 파빌리온을 만들어보는 ‘창의적 건축 워크숍, 내가 짓는 파빌리온’이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완성품은 현재 전시중인 ‘2030 미래를 향한 꿈, #해시태그 엑스포’공간에 전시 예정이다.

건축 워크숍은 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율 운영된다.

□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이번 특별행사를 통해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망이 전달되고, 응원 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