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 향기 가득한 광양 쫓비산
상태바
매화 향기 가득한 광양 쫓비산
  • 정관소식
  • 승인 2023.02.27 14:48
  • 조회수 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행 3. 21.(화), 접수 3. 10.(금)까지
쫓비산 _ 매화마을

  봄기운을 한껏 머금은 섬진강변과 산 아래로부터 자락까지 활짝 피어 있는 매화꽃무리를 감상하면서 산행하는 재미가 인상적인 쫓비산이다. 쫓비산은 광양 다압면 매화마을을 둘러싸고 있다. 이름이 특이한 쫓비산은 인근 주민들에게 그 뜻을 물어도 명확한 답을 아는 이가 없다. 다만 형태가 뾰족해 사투리 ‘쪼삣’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고 섬진강의 푸른 물줄기에 빗대어 맑은 하늘이란 뜻의 ‘쪽빛’에서 유래된 이름이라는 설도 있다.

  쫓비산은 호남정맥 백운산에서 갈래 쳐진 산이며 섬진강을 끼고 앉은 산이다. 섬진강 550리 먼 굽이를 돌아 나와 전라도와 경상도의 경계를 지으며 남해로 흘러드는 곳, 호남정맥이 끝나는 백운산 동편 산줄기에 솟은 것이 갈미봉, 쫓비산 자락이다. 쫓비산 하면 단연 매화꽃이 유명하다. 산 입구의 청매실농원은 매화꽃이 만발해 축제가 열리는 봄이면 관광객들과 등산객으로 메워진다. 매화꽃이 유명하지만 능선으로 들면 진달래와 철쭉이 지천이다. 꽃의 개화 시기는 차이가 있어 산기슭의 매화꽃이 지면 바통을 이어받아 산등성이의 진달래와 철쭉이 핀다.

  우리나라 강중에서 가장 깨끗한 강이 섬진강이다. 전북 진안군 백운면 팔공산 자락에서 발원해 전남. 북과 경남의 고장들을 두루 거치면서 남으로 굽이치는 섬진강은 잘 보존된 자연 생태계인데다 수려한 주변 경관까지 품고 있다. 그래서 사계절 중 어느 계절에 찾더라도 인상적인 곳이 섬진강변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만나는 곳이기도 하다.

  봄기운을 한껏 머금은 섬진강변과 산 아래로부터 자락까지 활짝 피어 있는 매화무리를 감상하면서 산행하는 재미가 인상적이다. 만개한 하얀 꽃잎으로 산자락을 휘감은 매화꽃 무리를 보노라면 마치 구름위에 떠 있는 듯한 기분이다. 산 능선과 나란히 하면서도 이리저리 물줄기가 굽이치는 섬진강을 내려다보는 것도 이번 산행이 주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이번 3월 쫓비산의 매화를 직접 느껴보고자 한다면 10일까지 정관주민자치회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정자회 산악회 727-6006)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차량 및 좌석 지정이 가능하고 신청 시 성함과 연락처, 주소, 생년월일 등을 기입하여야 하며 한 번에 두 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시 지정한 좌석은 확정적이지 않으며 운영상의 변수에 따라 자리 재배치가 생길 수도 있음을 인지하여야 한다.

 

│산행 일정│

· 일시 : 3. 21.(화) 오전 8시 출발 (10분 전 집결)

· 신청기간 : 3. 2.(목) ~ 3. 10.(금) 18시 마감

· 산행 장소 : 광양 쫓비산

· 집결장소 : 정관읍 중앙공원 (구연동 정관분회 노인정 앞)

│산행 공통사항│

· 대상 : 정관주민

· 신청 방법 : 정관주민자치회 홈페이지(1인당 2인까지 신청가능) / 전화 및 방문 접수 불가

· 주소 : http://www.jg-jumin.co.kr/2014/welfare_alpine_1.jsp

· 신청 인원 : 200명 · 회비 : 3만 · 계좌번호 : 농협 351-1039-9190-43 (사)정자회

· 취소 환불 : 3. 10.(금) 18시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이후 취소 시 환불 불가

· 준비물 : 중식 및 개인 간식

· 기타 : 1)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2) 접수 시 차량 및 좌석 지정 가능

3) 산행 신청 후 입금이 완료 되어야 접수 최종 완료(10일까지 미 입금 시 자동 접수 취소)

4) 접수가 많으면 신청기간 내 마감될 수 있음

5) 접수 시 지정하신 좌석은 확정적이지 않으며 운영상의 변수에 따라 자리 재배치가 생길 수 도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

│주의사항│

산행에 참가하실 분은 등산화를 반드시 착용을 해주시기 바라며 산행 참가는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산행 시 발생하는 일반의 사고는 본인의 책임이며 만약의 사고 시는 당일 가입되어 있는 여행자 보험 책임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문의│ (사) 정관주민자치회 727-60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