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거창 우두산(12월 산행)
상태바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거창 우두산(12월 산행)
  • 정관소식
  • 승인 2022.12.01 15:41
  • 조회수 4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행 12. 20.(화), 접수 12. 09.(금)까지

  높이는 1,046m이다. 9개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고, 주봉(主峰)은 상봉이다. 산 이름은 산의 형세가 소머리를 닮았다 하여 생겨났다. 전체 산 이름을 별유산(別有山)이라고도 하며, 상봉을 별유산으로 부르기도 한다. 또 9개 봉우리 가운데 의상봉(義湘峰)은 제2봉이지만 주봉인 상봉보다 인기가 많아 산 이름이 이 봉우리의 이름으로 알려진 경우도 많다.

  의상봉은 신라 문무왕 때 의상 대사가 참선하던 곳이며, 주변 경관이 빼어나고 아름답기 때문에 다른 봉우리에 비해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암봉(巖峰)으로 이루어진 의상봉에 올라가면 가야산·덕유산·지리산을 비롯해 장군봉·상봉·비계산(1,126m)·처녀봉·박유산 등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산자락에는 신라 애장왕(재위 800∼809) 때 순응(順應)과 이정(理貞)이 창건한 고견사(古見寺)가 있고, 경내에 동종(경남문화재자료 170)과 석불(경남유형문화재 263), 탱화, 《법화경》 등의 문화재가 있다. 부근에는 숙종이 원효대사를 기려 내린 강생원(降生院)을 비롯해 높이 80m의 고견사 폭포(견암폭포), 의상 대사가 수도할 때 매일 2인분의 쌀이 나왔다는 쌀굴 등도 있다.

  산행은 가조면을 기점으로 수월리·매표소·정자나무를 거쳐 고견사에 들렀다가 능선을 타고 의상봉과 상봉에 오른 뒤 고견사로 내려오는 코스와, 고견사 입구를 기점으로 하여 마당재·고개를 거쳐 상봉에 올랐다가 의상봉으로 내려오는 코스가 있다. 찾아가려면 경부고속도로에서 김천시로 나와 3번국도를 따라 거창군까지 간 다음 1084번 지방도를 타고 가조면소재지로 나와서 고견사로 간다.

  산행 후 가조온천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부근의 위천면 황산리에는 유명한 수승대국민관광지가 있는데, 원래 이곳은 신라와 백제의 국경지대였던 곳으로 신라가 백제의 사신들을 맞아들이지 않고 돌려보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맑은 물과 커다란 거북모양의 바위 대(臺)가 어우러진 곳으로, 가족단위 관광지로 적합하다.

  이번 12월 우두산을 직접 느껴보고자 한다면 9일까지 정자회 산악회(727-6006)로 전화 및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반드시 선 접수 후 입금해야한다. 차량 및 좌석의 지정은 할 수 없으며 좌석 배정은 산행신청이 최종 마감된 후 임의로 배정하게 된다. 신청 시 기존회원은 성함과 연락처를, 신규 회원은 인적사항과 함께 여행자 보험가입을 위한 주민등록번호를 알려줘야 한다.

│산행 일정│

· 일시 : 12. 20.(화) 오전 8시 출발 (10분 전 집결)

· 신청기간 : 12. 01.(목) ~ 12. 09.(금) 18시 마감

· 산행 장소 : 거창 우두산

· 집결장소 : 정관읍 중앙공원 (구연동 정관분회 노인정 앞)

│산행 공통사항│

· 대상 : 정관주민 · 신청 방법 : 전화 및 방문접수(1인당 4인까지 신청가능)

· 신청 인원 : 200명 · 회비 : 2만 5천원 · 계좌번호 : 농협 351-1039-9190-43 (사)정자회

· 취소 환불 : 12. 09.(금) 18시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이후 취소 시 환불 불가

· 준비물 : 중식 및 개인 간식

· 기타 : 1)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2) 접수 마감 이후 임의로 자리 배정

2) 산행 신청 후 입금이 완료 되어야 접수 최종 완료(9일까지 미입금시 자동 접수 취소)

3) 접수가 많으면 신청기간 내 마감될 수 있음

│주의사항│

산행에 참가하실 분은 등산화를 반드시 착용을 해주시기 바라며 산행 참가는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산행 시 발생하는 일반의 사고는 본인의 책임이며 만약의 사고 시는 당일 가입되어 있는 여행자 보험 책임 한도 내에서 보상한다.

│문의│ (사) 정관주민자치회 727-60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