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과학의 달 “과학아~ 놀자!” 국립부산과학관, 과학 체험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4월은 과학의 달 “과학아~ 놀자!” 국립부산과학관, 과학 체험 프로그램 ‘풍성’
  • 정관소식
  • 승인 2022.04.06 13:27
  • 조회수 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학의 날(4.21.) 상설전시관 및 천체투영관 무료입장 및 야간개관
- 과학문화행사 ‘우주 라이크 우주?’ 및 기획전 ‘향기의 비밀’ 등 개최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풍성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먼저, 과학의 달 기념 과학문화행사 ‘우주 라이크 우주?’를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우주산업 분야의 최신 과학기술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 주요 내용으로는 심우주를 관측할 수 있는 차세대 우주망원경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을 주제로 한 강연, 전시,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 및 과학의 달 기념 상상화 그리기 등이다.

○ 특히, 강연은 미국 우주망원경과학연구소(STScl) 수석 연구원 손상모 박사를 비롯해 인기 유튜브 채널 ‘과학하고 앉아 있네’와 협업해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사전 예약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과학문화행사 코너에서 4월 8일부터 가능하다.

상설전시관(선박관)

□ 과학의 날인 21일에는 상설전시관 및 천체투영관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상설전시관은 부울경 주요 산업인 자동차, 항공·우주, 선박, 에너지, 의과학을 주제로 하는 체험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고, 천체투영관은 돔 형태의 스크린을 통해 계절별 별자리와 다양한 상영물을 관람 가능하다. 이날은 특별 야간개관을 진행해 밤 9시 30분까지 느긋하게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다. 무료 예매는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 스마트매표시스템 ‘온라인 매표소’에서 4월 5일부터 가능하다.

천체투영관

□ 과학의 달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도 있다. 기획전 ‘향기의 재발견’은 좋은 향기를 맡으면 왜 마음이 편안해질까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되어 후각인지의 과학적 원리, 향기의 역사와 산업 등 향의 매력에 푹 빠져볼 수 있는 전시다.

○ 전시는 4월 22일부터 8월 28일까지 국립부산과학관 1층 소전시실에서 무료로 개최되며 내가 좋아하는 향을 찾거나 명화 속 향기를 상상하며 조향사가 되어보는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새싹누리관

□ 주말에만 열리는 신나는 과학공연도 빼놓을 수 없다. 사이언스극장 ‘진짜 vs 가짜 과학실험쇼’는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영상들을 꼽아 직접 현장에서 실험하고 과학원리를 알려주는 공연이다. 지난 3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7월 17일까지 매주 주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과학의 달을 맞아 미래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과학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온가족이 과학관에서 멋진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국립부산과학관 4월 과학의 달 - 과학체험프로그램 >

 

구분

내용

일자

전시

전시관

과학의 날 기념 상설전시관 및 천체투영관

무료입장 및 야간개관

2022.04.21.

기획전

기획전 향기의 재발견

2022.04.22.~08.28.

행사

과학의 달 기념 과학문화행사 우주 라이크 우주?’

2022.04.16.~04.17

주말과학공연 진짜 vs 가짜 과학실험쇼

2022.04.02.~07.17.

이 외 상설전시관, 새싹누리관, 꼬마기차, 다이나믹슬라이드, 로봇댄스, 천체관측소 등 정상 운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