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봄학기 교육 프로그램 … 16일부터 접수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봄학기 교육 프로그램 … 16일부터 접수
  • 정관소식
  • 승인 2022.02.15 09:56
  • 조회수 2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기심을 자극하는 과학 실험 및 창의적 활동 중심의 교육
- 창의탐구교실, 주제탐구교실 등 5개 분야 87개 프로그램 운영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3월 새학기를 맞아 봄학기(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6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 봄학기 교육 프로그램은 3월 5일부터 4월 24일까지 매주 주말 국립부산과학관 3층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유아 및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유아과학교실, 창의탐구교실, SW코딩교실, 창작메이커교실, 주제탐구교실 등 5개 분야 87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국립부산과학관_창의탐구교실

○ 이번 교육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과학 실험 및 창의적 활동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 창의탐구교실 및 SW코딩교실 중 일부 프로그램은 오미크론 확산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대면교육과 원격교육으로 참여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 또한, 주제탐구교실에서는 새단장한 상설전시관 선박관과 연계해 전시물의 원리를 실험으로 알아보는 ‘싸이포트랩(Sciport Lab)’과 과학 및 공학 개념을 바탕으로 환경보호 실천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에코사이언스(Eco Science)’도 새롭게 선보인다.

○ 무언가 만드는 즐거움을 깨닫게 하는 창작메이커 교실에서는 종이실험실, 3D공학, 마이크로비트 등을 주제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예정이다.

국립부산과학관_창의뿜뿜발표회

□ 교육 접수는 16일부터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연속과정을 수강한 교육생에게는 상설전시관 및 천체관측소 입장교환권과 수료증 등이 제공된다.

□ 국립부산과학관 교육연구실 최준영 실장은 “이번 교육도 창의적 활동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구성했다”며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과학적 상상력을 꽃피울 수 있도록 방역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자녀의 코딩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2월 23일‘스마트엄마아빠교실 – 기초SW코딩교실’을 개최하며, 2022년 학교단체 대상 진로탐색교육, 융합탐구교육 등 교육프로그램도 17일부터 접수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