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기후변화 경각심 알리는 영상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기후변화 경각심 알리는 영상공모전 개최
  • 정관소식
  • 승인 2020.11.19 14:58
  • 조회수 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지구 그리고 나’ 영상공모전, 총상금 930만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은 다가오는 개관 5주년(12. 11.)을 맞이해 ‘2020 기후변화, 지구 그리고 나’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전 세계적인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탄소중립 등 지구 환경보호를 위한 자발적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에 대한 메시지 및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노력 등 기후변화 대응(Climate Action, 13번째 지속가능발전목표*) 관련 주제라면 광고,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장르 제한 없이 접수 가능하다.

응모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팀), 최우수상 2명(팀), 우수상 3명(팀), 장려상 5명(팀)을 선정해 총 930만원의 시상금 및 국립부산과학관장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과학관 홍보매체 및 SNS 채널을 통해 기후변화를 알리는 데 적극 활용된다.

참가 방법은 12월 14일까지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응모작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개관 5년차를 맞이해 보다 책임있는 과학관의 역할을 다하고자 마련한 행사”라며 “2050 탄소중립 선언과 관련해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공론장으로서 생명존중 가치 확산을 위한 ‘애니멀피디아 프로젝트’, 탄소발자국 저감을 위한 ‘키즈 에코나눔 마켓’, 친환경적 공존을 위한 ‘플라스틱? Plastic!’ 등 다양한 전시 및 행사로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 2015년 UN이 인간과 지구의 번영을 위해 결의한 인류 공동의 17개 목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