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화테라스2차, 태풍 피해 농가 도와…(사)정자회 마을지원금으로 농산물 구입
상태바
가화테라스2차, 태풍 피해 농가 도와…(사)정자회 마을지원금으로 농산물 구입
  • 정관소식
  • 승인 2020.09.24 15:10
  • 조회수 3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피해 입은 장안 농민 돕기 정관읍 가화테라스2차 주민이 앞장서다
비대면 인터뷰-최 희(방곡7리 이장)

정관읍 가화테라스2차아파트는 (사)정자회 마을지원금으로 태풍 피해를 입은 장안 농민의 농산물을 구입해 지난 9월 23일 396세대에 나눠 주었다.

지역 농가와 주민에게 풍성한 한가위를 만든 최 희 이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현재 마을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 기약도 없이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음을 졸이기도 하지만, 서로를 배려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기장군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맑은 공기, 살기 좋은 환경 속에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있습니다.

(사)정자회 마을지원금으로 태풍 피해를 입은 장안의 농산물을 구입하셨는데 그 계기가 있나요?

: 코로나로 인해 힘든 요즘, 설상가상으로 태풍 피해를 입은 장안읍 농민들의 한숨이 끊이질 않는다는 소식을 듣고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이에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 지역 농가도 돕고 우리 농산물도 애용하는 차원에서 (사)정자회 마을지원금을 잡곡 구매에 사용키로 결정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반응은 어떤가요?

: 어려움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정관읍 가화더테라스2차아파트 주민들은 이번 추석 한가위를 맞이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 농민 돕기, 우리 농산물 이용하기에 마음을 모아 뿌듯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최 희 이장(방곡7리)

간단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 비록 작고 보잘 것 없지만 주민들의 마음만큼은 한가위 보름달같이 풍성하고 아름답습니다. 지역 농민 여러분들도 힘을 내시고, 우수 농작물 재배에 많은 응원을 보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